ARM, 코어텍스-A35 필두 모바일·임베디드 시장 영역 확대
상태바
ARM, 코어텍스-A35 필두 모바일·임베디드 시장 영역 확대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이 64비트 프로세서 가운데 가장 뛰어난 효율을 가진 제품인 ‘코어텍스-A35 프로세서’를 발표하고 이를 앞세워 모바일 및 임베디드 시장 영역 확대에 나섰다.

새로운 프로세서는 고성장 모바일 및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ARMv8-A 아키텍처를 사용한 초고효율 프로세서 라인업의 첫 번째 CPU다. 코어텍스-A35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RMv8-A 아키텍처로 설계돼 자사의 64비트 및 32비트 컴퓨팅 기능과 완전한 암호화 기능을 지원한다. ARM은 2016년말부터 파트너 업체에서 코어텍스-A35 실리콘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임스 맥니븐 ARM CPU그룹 사업부장은 “코어택스-A35는 1억개 이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쓰인 컴팩트 한 풋 프린트(footprint)의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코어텍스-A7의 후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64비트 모바일 프로세서의 도입으로 ARM과 파트너 업체들은 차세대 1억개 이상의 스마트 폰 사용자들에게 64-비트 컴퓨팅의 혜택을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텍스-A35는 지금까지 ARM이 설계한 가장 효율적인 코어 텍스 CPU로 코어텍스-A7의 전력 프로파일과 ARM big.LITTLE 멀티 코어 구성기능을 계승하고 이러한 기능들을 성숙단계에 있는 ARMv8-A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및 64비트 컴퓨팅 성능과 결합한다.

코어텍스-A35는28 나노 공정 노드에서 1㎓에서 작동 할 때 코어 당 90㎽ 총 전력보다 덜 소비하면서 코어텍스-A7에 비해 32비트 모바일 워크로드의 범위에서 평균 20% 더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전반적으로 코어텍스-A35 프로세서는 완벽한 64비트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고의 밀리와트당 성능을 내는 제품이다.

코어텍스-A35는 단일 보드 컴퓨터 및 자동차 등 전력이 제한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ARMv8-A 아키텍처 특성들의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초고효율 프로세서 라인업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이 프로세서 제품군은 업계에서 줄어든 소비전력 내에서 더 많은 기능을 기대하는 시장을 위한 가장 강력한 새로운 IP 옵션이다. 또한 ARM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업체를 위한 교육 및 설계 지원 서비스 패키지와 함께 새로운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