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게코-ARM 엠베드OS, 에너지 친화적 커넥티드 기기 설계 지원
상태바
실리콘랩스 게코-ARM 엠베드OS, 에너지 친화적 커넥티드 기기 설계 지원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ARM 코어텍스-M 프로세서 기반의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게코MCU 포트폴리오에서 ARM 엠베드(mbed)OS의 광범위한 지원을 발표했다.

엠베드OS를 구동하는 실리콘랩스의 자이언트 게코(Giant Gecko), 해피게코(Happy Gecko), 레오파드 게코(Leopard Gecko), 원더게코(Wonder Gecko) MCU제품들은 엠베드 전력 관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함께 IoT에 적합한 배터리 구동식의 ARM 기반 커넥티드 기기를 개발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에게 에너지 고효율, 단순한 설계, 보안 기술을 제공한다.

▲ 실리콘랩스가 ARM 코어텍스-M 프로세서 기반의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게코MCU 포트폴리오에서 ARM 엠베드(mbed)OS의 광범위한 지원을 발표했다.

실리콘랩스는 ARM테크콘(TechCon)의 ARM 엠베드 행사장에서 엠베드 지원 개발 플랫폼을 시연했다. 이 개발 플랫폼은 실리콘랩스의 보급형 코어텍스-M3 기반 EFM32 자이언트 게코 MCU,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주변 조도 측정 및 심박수 측정(HRM; Heart Rate Monitoring)을 위한 Si114x 광학 센서를 선보이며 엠베드OS, 블루투스 스마트 커넥티비티 및 바이오매트릭 센싱 기능이 지원되는 에너지 친화적인 커넥티드 기기를 얼마나 쉽게 설계할 수 있는지를 시연했다.

실리콘랩스는 웨어러블 기기의 설계에서 심박수 측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독자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해 왔다.

ARM은 ARM테크콘에서 엠베드OS를 사용하는 새로운 웨어러블 레퍼런스 설계를 발표했다. 이것은 실리콘랩스와 ARM이 올해 초에 공동 개발해 발표한 전력 관리 API를 통합한 것이다.

이러한 저전력 엠베드 API는 엠베드OS에서 모든 페리페럴이 상호작용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API는 실사용 환경에서 낮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실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염두해 설계된 것으로 엠베드OS 개발자들은 낮은 에너지 소모와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위해 ARM 엠베드를 채용한 제품의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엠베드OS에 구축된 전력 관리 API를 활용한 실리콘랩스의 EFM32 게코MCU는 사용중인 MCU 페리페럴을 기반으로 최상의 대기 모드를 자동으로 실현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시스템 차원의 에너지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