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박스 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환경 마련된다
상태바
X박스 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환경 마련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 X박스 새로운 UI NXOE와 X박스 원 엘리트 번들 출시 발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박스 원의 새로운 UI, NXOE(New Xbox One Experience)와 더불어 X박스 게이밍 기술의 정수를 담은 X박스 원 엘리트 번들을 통해 한 차원 높은 비디오 게임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프 스튜어트(Zeph Stuart)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X박스 총괄 디렉터는 “지난 2014년 X박스 원을 정식 출시한 이래, 더 개선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서 출시된 X박스 원의 역사상 최고의 게임 라인업과 함께 NXOE와 X박스의 최신 기술의 결합은 콘솔 게임 팬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2일부터 X박스 원에 새롭게 적용되는 NXOE UI는 윈도10의 속도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우선, X박스 홈에서는 게임과 콘텐츠 등 여러 중요한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X박스 원의 소셜 기능을 강화했다.

▲ NXOE UI가 적용된 홈 화면

X박스 원 가이드도 새롭게 개선됐다. 파티 초대, 메시지, 알림 등 게임의 필수 기능을 버튼 하나로 실행하고 게임을 종료하거나 일시 중지하지 않고도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 허브를 연결하면 게임 개발사의 최신 소식과 업데이트를 받고 X박스 라이브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X박스 원 UI 업데이트와 함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바로 X박스 원 하위 호환이다. X박스는 하위 호환을 통해 X박스 360의 게임을 X박스 원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지원한다. 기존의 게임 저장 내용, 추가 콘텐츠, 업적 및 게이머 스코어 등이 그대로 유지되며 게임 DVR, 화면 캡처 및 윈도10 스트리밍 등 X박스 원의 최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100여 개의 게임 타이틀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X박스 원에서 플레이 가능한 X박스 360 게임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 X박스 One 엘리트 번들

17일에는 X박스 원 엘리트 번들이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X박스 원 엘리트 번들에는 SSHD(Solid State Hybrid Drive)가 내장된 1TB 엘리트 본체,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와 휴대용 케이스, X박스 라이브 골드 14일 무료 이용권 등이 포함돼 있다.

X박스 원 엘리트 본체는 SSHD가 내장된 유일한 콘솔이다. 하드 디스크의 가장 빠른 부분인 플래시 메모리 파티션에 데이터를 저장해 성능을 최적화하는 SSHD는 빈번하게 액세스하는 파일과 데이터를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게임과 앱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여기에 1TB의 넉넉한 저장 공간까지 더해 하위호환으로 지원되는 X박스 360 게임까지 충분히 저장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는 게이머의 고유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맞춤형 제어가 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다양한 모양 및 크기의 썸스틱으로 정확성, 속도 등의 조작감을 개선할 수 있으며, 4개의 패들을 일부 또는 모두 선택해 자신에게 맞게 컨트롤러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트리거 잠금 버튼으로 더 빠르게 발사된다. 이 모든 기능은 조작이 간편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무제한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박스 원 엘리트 번들의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판매는 11일부터 X박스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11번가와 동서게임몰을 통해 진행된다. X박스 원 엘리트 번들의 가격은 598000원(VAT 포함, 예상가)이다.

이와 더불어, ‘윈도용 X박스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Xbox Wireless Adapter for Windows)’도 13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윈도10 기반 PC나 태블릿에 어댑터를 연결하면, X박스 원과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X박스 원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와 X박스 원의 게임 내 채팅, 높은 품질의 스테레오 오디오 기능 등을 그대로 지원한다. 윈도용 X박스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의 가격은 29800원(VAT 포함, 예상가)이다.

▲ 윈도용 X박스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

유우종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채널 그룹 상무는 “올해 하반기 X박스 블록버스터 타이틀의 연이은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UI와 하위 호환, 엘리트 번들까지, X박스 원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 마련됐다”라며, “이 모든 것을 국내의 X박스 팬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X박스와 함께 앞선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