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지난 8월 유럽에서 열린 게임스컴(Gamescom)을 통해 공개했던 X박스 전용 외장 하드 드라이브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Seagate Game Drive for Xbox)를 국내에 출시했다.

MS와의 전략적 마케팅 협업을 바탕으로 출시된 씨게이트의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는 2TB의 용량을 제공하며 X박스를 상징하는 초록색 및 검정색과 같은 톤의 디자인으로 씨게이트와 Xㅂ작스 로고가 새겨져 있어 X박스 콘솔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이 제품은 X박스 원 또는 X박스 360과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간편하게 호환된다.

씨게이트의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는 X박스 원 및 360의 내장 메모리 용량에 부족함을 느끼는 게이머들을 위한 휴대용 드라이브다. 평균 게임 설치 용량이 35GB에서 50GB에 달하는 점을 감안했을 때 2TB 용량의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를 활용할 경우 기존에 설치된 콘텐츠를 삭제하지 않고 더 많은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USB 3.0을 채택해 쾌적한 속도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집에서 즐겼던 게임 및 달성한 업적을 지인이 보유하고 있는 X박스 원 또는 360에 그대로 옮겨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MS ‘X박스용 디자인’ 파트너 프로그램의 맷 케셀링(Matt Kesselring) 사업 개발 매니저는 “연말을 비롯해 앞으로 수많은 인기 X박스 게임들이 출시 예정인 만큼, 게이머들에게는 안정성과 함께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씨게이트와 함께 X박스만을 위해 디자인된 새로운 주변기기를 출시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제프 포치만 씨게이트 수석 제품 마케팅 디렉터는 “이번 협업은 더 많은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새로운 고객층과 만날 기회를 얻게 됐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그 동안 게이머들 사이에서 플러그 앤 플레이 기반의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존재했던 만큼 씨게이트의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 출시가 이런 필요성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씨게이트가 출시한 X박스용 게임 드라이브는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