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시스템 제네레이터로 무선 통신 디자인 간소화
상태바
자일링스, 시스템 제네레이터로 무선 통신 디자인 간소화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코리아가 DSP를 위한 시스템 ‘제네레이터 2015.3 릴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릴리즈는 자일링스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이용해 고성능 DSP 시스템을 디자인하기 위한 고급 툴이다. 이 시스템 제네레이터로 개발자들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모델 기반 환경 내에서 기존 RTL보다 더 빠르게 제품 품질의 DSP 구현이 가능하다.

이 최신 릴리즈는 새로운 블록세트와 더욱 빨라진 시뮬레이션 및 편집 런타임을 결합해 무선 알고리즘 개발에서 더 높은 수준의 디자인 추상화(abstraction) 작업과 7배 향상된 디자인 생산성을 발휘한다.

이 새로운 릴리즈에서 HDL 코더는 비바도(Vivado) 디자인 수트를 위한 시스템 제네레이터 블록 체계를 상호보완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디자인 추상화(abstraction) 작업이 가능하다. 이로써 유동적으로 혼합 구성된 고급 레벨 및 타깃 최적화 코드는 최상의 구현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이 새로운 플로우는 시스템 제네레이터 내에서 재사용 가능한 데이터 경로를 구현해 JESD204 및 CPRI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시스템온칩(SoC) 플랫폼 및 CFR(crest factor reduction)와 같은 무선 라디오 IP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짐 텅 매스웍스 수석 연구원은 “매스웍스는 무선 라디오 알고리즘을 겨냥한 코드 생성 및 검증, 플랫폼 지원 기능들을 자일링스 FPGA 및 올 프로그래머블 SoC에 계속 확장시키고 있다”며 “강화된 시스템 제네레이터는 HDL 코더와 함께 사용해 더욱 빠른 시제품 개발 및 비바도 IP 통합을 위한 IP 생성이 가능하고 시뮬링크에서 고급 동작 알고리즘과 최적화된 IP를 시뮬레이션해 공동 고객들이 출시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업 컨버터 및 디지털 다운 컨버터(DUC/DDC)를 위한 시스템 제네레이터 블록세트는 무선 알고리즘 개발을 상당히 간소화한다. 새로운 블록에 검증 및 컴파일 런타임의 개선사항들이 추가됐고 모두 7가지 이하의 파라미터로 구성된다.

디지털 FIR 필터 블록이 매스웍스의 필터 디자인 및 분석 툴과 통합되어 효율적 필터 영역을 만들어내는데 여기에는 고정 플랙셔널 인터폴레이션(fixed-fractional interpolation) 타입이나 데시메이션(decimation) 타입도 포함된다. 이로써 사인파(Sine Wave) 및 복합 제품 블록이 높은 샘플 레이트에서 주파수 변환을 위한 모듈레이터 디자인을 크게 간소화시켜 준다.

또한 재양자화 블록(requantize block)은 데이터 타입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어 데이터 경로의 어느 지점이든 동적 범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시스템 제네레이터 파형 뷰어를 통해 개발자는 여러 클록 도메인에 걸쳐 있는 블록을 쉽게 교차 정밀하게 탐색할 수 있다. 이 새롭고 상호보완적인 교차 탐색은 디자인 탐구 속도를 높여주고 반복적인 디자인을 차단한다.

타이밍 분석 교차 탐색을 통해 알고리즘 개발자는 주요 경로를 빠르게 파악해 알고리즘 처리량 및 지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병목(bottlenecks) 현상을 찾아 조정한다. 또한 이번 새로운 릴리즈에서는 시스템 제네레이터 하드웨어 기반의 공동 시뮬레이션을 개선해 검증 런타임을 45배까지 개선한다.

DSP를 위한 시스템 제네레이터 2015.3은 자일링스 7 시리즈와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디바이스와 함께 울트라스케일+ FPGA 및 MPSoC를 위한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