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최대 존 루이스 백화점, 오라클 커머스로 온라인 고객 경험 강화
상태바
영국 최대 존 루이스 백화점, 오라클 커머스로 온라인 고객 경험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영국 최대 백화점 존 루이스(johnlewis.com)가 2015년 3월 오라클 커머스(Oracle Commerce) 구축을 확장해 고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향상된 검색 기능을 통해 관련 있는 검색 결과를 도출해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검색 결과 즉, 드롭아웃(dropout) 비율은 줄이고 구매 전환은 증대시켰다.

존 루이스 백화점은 총 매출의 35%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자사의 e-커머스 플랫폼으로 오라클 커머스를 처음 구축했다. 이후 존 루이스 백화점은 오라클 커머스 컨설팅 팀의 지원을 받아 오라클 커머스 서치(Oracle Commerce Search) 및 오라클 커머스 경험 관리자(Oracle Commerce Experience Manager)를 추가 구축했으며 새로운 기능 및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온라인 경험을 향상시켰다.

오라클 커머스의 확장 도입을 통해 존 루이스 백화점의 온라인 고객들은 향상된 검색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검색이 실제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이 증가했으며 검색시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를 대폭 감소시켰다.

데이비드 헌 존 루이스 백화점 IT 딜리버리 부문 총괄 책임자는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대응하고,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수용하고 있다”며 “이번 오라클 커머스를 확장 도입함으로써 온라인 매장의 성장을 도모하고 고객들에게 진정한 옴니채널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확장된 오라클 커머스는 존 루이스 백화점의 온라인 고객들에게 브랜드 카테고리 내에서 향상된 검색 경험을 제공하며 상품 비교, 추가 배송 옵션, 가격 정책 및 재고 관리에 있어 더욱 풍부한 기능을 전달한다.

또한 존 루이스 백화점은 오라클 커머스를 확장 도입한지 8주만에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크게 개선했다.

오라클 커머스는 기업 사용자들이 검색 최적화 규칙을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상된 검색 및 네비게이션은 고객들의 구매 과정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고 온라인 구매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존 루이스 백화점은 네비게이션 및 결과 배치(ordering)를 설정해 검색엔진을 더욱 최적화시켰으며 재고 및 가격과 관련한 인덱스 타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질 플러리 오라클 리테일 부문 수석 부사장겸 총괄 담당자는 “존 루이스 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어느 매장을 이용하든지 일관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오라클과 존 루이스 백화점가 이러한 고객 지원 전략을 위한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