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S-경기과기대, 산학협력 발전 공동 협약 체결
상태바
CKBS-경기과기대, 산학협력 발전 공동 협약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인재 배출·채용 기회 마련…시너지 효과 ‘기대’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CKBS)가 경기과학기술대학교(경기과기대)와 산학협력 발전 공동 협약을 맺었다.

CKBS는 지난 23일 경기도 안산시 시화지구에 위치한 안산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경기과기대와 상호 간의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 CKBS 안산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김천주 대표이사(좌측)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필구 총장(우측)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측의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경기과기대 학생들은 CKBS의 산업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 학교 안에서는 현장에서의 업무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경기과기대 측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갖춰 졸업 후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산학 공동연구과제를 발굴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키로 했다. 경기과기대 교수들 역시 현장 연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 것.

더욱이 경기과기대 캠퍼스 내에 캐논 POD 센터를 구축해 양측의 이해관계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협약을 체결했다.

CKBS의 한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을 통해 학교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그 우수한 인재를 기업에서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게 됐다”며 “경기과기대와의 산학협력 관계를 맺음으로써 양측 모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