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S, 에너지위너상 8년 연속 수상
상태바
CKBS, 에너지위너상 8년 연속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복사기, 흑백 소형복합기 등 2개 제품 수상

롯데그룹과 캐논그룹의 합작회사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가 8년 연속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제19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CKBS는 녹색기기 부문에 컬러복사기 ‘imageRUNNER C3325’와 흑백 소형복합기 ‘MF217W’ 등 2개 제품의 이름을 올렸다. 주최 측은 CKBS의 2개 부분 수상을 포함해 총 41개 부분의 시상을 마쳤으며 24일까지 수상 제품 전시회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CKBS의 imageRUNNER C3325는 에너지절감 위주의 설계로 기기의 관리 운영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어 친환경제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특히 토너, 드럼 등 주요 소모품의 내구매수를 대폭 늘리면서, 추가적으로 소요되는 소모품 비용 발생을 줄여주는 것이 강점이다.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양종식 영업본부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시상자 최준영 에너지효율화위원회 위원(가운데)를 비롯한 삼성전자, 대성쎌틱에너시스, LG전자 관계자들의 기념 사진 촬영 모습.

MF 217W는 지난해 ‘디자인코리아 2014’에서 굿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될 만큼, 디자인 부분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은 모델이다. 이 제품은 원터치 절전모드로 ‘슬립모드’를 설정해 간편하게 에너지 절약 실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100%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돼 우수한 품질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CKBS 관계자는 “8년 째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와 모든 임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은 물론 친환경 상품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