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차세대 여성 IT 리더 키운다
상태바
한국IBM, 차세대 여성 IT 리더 키운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자사 주최 한국여성정보인협회 주관으로 ‘이화여대-IBM’ IoT 클라우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개발 플랫폼 서비스인 IBM 블루믹스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하루 3시간씩 실제 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최신 블루믹스 기술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 25일 열린 ‘이화여대-IBM’ IoT 클라우드 세미나에 참석한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IBM의 클라우드 기반 앱 개발 플랫폼 블루믹스를 실습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한국IBM은 학생들이 IoT, 모바일, 데이터 분석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블루믹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세미나가 끝난 이후에도 교육 현장에서 블루믹스를 통한 실습을 지속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정창우 한국IBM 상무는 “한국 IT의 미래는 인적자원에 있다고 믿는 만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툴을 제공하기 위한 아카데믹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차원으로 지원되는 IBM 클라우드 아카데미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여러 대학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장하며 국내 IT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숙교 한국여성정보인협회 회장은 “한국 여성 IT 리더 육성을 위해 산학 협력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 한국은 물론 전세계 IT를 주도할 차세대 여성 IT 리더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