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최저 지터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클록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최저 지터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클록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8.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고성능과 비용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패킷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클록(제품명: Si5348)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i5348 클록 IC는 업계 최고의 지터 성능과 낮은 풋프린트, 저전력 특성을 결합한 고집적 표준 준용 솔루션이다. 하드웨어 설계자들은 Si5348 클록을 활용해 싱크이(SyncE, Synchronous Ethernet), IEEE 1588v2 및 유무선 통신 인프라용 범용 주파수 변환, 광대역 네트워크(G.fast DSL 및 PON) 및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록트리온어칩(clock-tree-on-a-chip)’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 Si5348 클록 IC는 업계 최고의 지터 성능과 낮은 풋프린트, 저전력 특성을 결합한 고집적 표준 준용 솔루션이다.

싱크이와 IEEE 1588은 패킷 네트워크에서 동기화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러한 기술들이 더욱 확산되면서 네트워크 장비 설계자들은 기존 하드웨어 아키텍처와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보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타이밍 솔루션을 필요로 하게 됐다. 기존 일반적인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클록은 레거시 스트라텀 3(Stratum 3) 클록 IC에서 많은 부분을 차용한 유연하지 못한 아키텍처에 의존하고 있다. 더구나 레거시 스트라텀 3 클록 IC는 크기와 전력 또는 성능에 최적화된 기술은 아니다.

Si5348 클록은 기존 싱크로나이저 제품들에 비해 크기는 50% 작고 전력은 35% 낮으며 지터는 80%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하드웨어 설계자들은 시스템 레벨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간단하게 패킷 네트워크 동기화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Si5348 아키텍처는 IEEE 1588, SyncE 및 스트라텀3 클록킹 요건에 부합하는 타이밍 솔루션에 업계 최고 수준의 지터 성능을 부가하기 위해 실리콘랩스의 검증된 4세대 DSPLL 기술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Si5348 클록은 다양한 타이밍 카드 및 라인 카드 클록 아키텍처에 사용될 수 있다.

이 클록 IC는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에서 동작하는 IEEE 1588 소프트웨어와 쉽게 연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스템 통합도 더 단순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임스 윌슨 실리콘랩스 타이밍 제품 담당 마케팅 이사는 “네트워크는 써킷 스위치 방식에서 효율성, 유연성 및 경제적인 측면에서 유리한 패킷 스위치 방식으로 전환되고 있고 아울러 싱크이 및 IEEE 1588은 더욱 널리 보급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장비 제조업체들은 패킷 네트워크 동기화를 설계에 추가할 때 드는 비용과 복잡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실리콘랩스의 Si5348 패킷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클록 신제품은 업계 최고의 지터 성능, 주파수 유연성, 전력 효율성 및 풋프린트를 제공함으로써 하드웨어 개발자들이 클록트리온어칩 솔루션으로 설계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패킷 타이밍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안정성의 오실레이터는 주파수, 시간, 위상 정확도와 관련한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성능을 정의하는 데 있어서 핵심 역할을 한다.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종종 네트워크에서 각각의 노드에 요구되는 TCXO(Temperature-controlled Crystal Oscillator)나 OCXO(Oven-controlled Crystal Oscillator)의 유형을 결정하곤 한다. Si5348 클록은 범용 레퍼런스 입력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떠한 주파수의 TCXO/OCXO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Si5348 제품 개발 일환으로, 실리콘랩스는 광범위한 싱크이 및 IEEE 1588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라콘(Rako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