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AA, 윈도10에 완벽한 대응 가능 웹표준 간편결제
상태바
페이게이트 AA, 윈도10에 완벽한 대응 가능 웹표준 간편결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7.3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게이트 AA 모바일 결제 과정

페이게이트가 자사 웹표준 기술이 또다시 트렌드를 앞서가고 있음이 증명됐다고 전했다.

알라딘이 7월29일 오픈한 웹표준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는 페이게이트 AA인증을 기반으로 한 간편결제다. 해당 기술은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간편결제들과는 달리 웹표준을 기반으로 구동하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10 출시와 맞물려 웹표준의 중요성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번 윈도10 출시로 인해 크롬이 NPAPI 를 중단하면 액티브엑스(ActiveX)와 유사한 카드사 플러그인들이 대부분 동작하지 않게 된다. 플러그인들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많은 스토어들이 IE 사용을 독려하게 되거나 또 다른 대안을 찾아야만 한다. 시중 PG사들의 신용카드 결제 모듈은 플러그인 팝업 방식으로 결제를 제공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 알라딘 결제창 하나카드 서비스 오픈

알라딘은 금감원의 인증방법 평가를 득한 페이게이트의 금액인증을 활용한 신용카드 결제 방식을 하나, 외환카드와 함께 출시하면서 윈도10 출시로 인한 이슈들을 불식시키게 됐다.

알라딘이 채택한 금액인증은 일체의 플러그인이 필요치 않은 방식으로 브라우저나 디바이스에 종속되지 않고 작동된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글로벌 스탠다드인 웹표준을 준수하는 인증과 신용카드 결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은 보안이나 인증 면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다. 결코 쉽지는 않으며 간단하게 구현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한국의 결제가 지향해야 하는 방향은 글로벌 트랜드에 맞는 웹표준 결제, 유저 중심결제이라고 생각한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현재 누구나 알라딘 인터넷 서점(www.aladin.co.kr)의 도서 결제 단계에서 ‘신용카드 웹표준 간편결제‘로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손쉽게 페이게이트의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