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디지털 마케팅 박차
상태바
ANA,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디지털 마케팅 박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항공사 ANA(All Nippon Airways, 전일본공수)가 디지털 마케팅 변혁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도비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마케팅 클라우드(Marketing Clou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항공권 대부분을 자사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ANA는 온라인 구매 경험을 향상시켜 보다 큰 매출 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이 빠르게 전개되고 있는 국제 항공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ANA는 복잡한 마케팅 솔루션의 신속한 통합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ANA는 이와 같이 빠른 업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 기술을 평가한 결과 어도비의 프리미어 파트너 트랜스코스모스(Transcosmos Inc.)가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에 기존에 사용하던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더불어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의 개인화를 실현하는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 소셜 미디어 관리 솔루션인 어도비 소셜(Adobe Social)을 추가 도입했다.

ANA는 포괄적인 기능과 신속한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 간 통합을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선정 이유로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은 고객 경험 데이터를 분석하고, 항공권 구매를 포함한 고객 경험 전반에 걸쳐 소셜 역량을 강화하며, 다양한 경로로 얻은 데이터를 통합해 얻은 방문자 프로필 분석 결과를 시각화함으로써 테스팅 및 개인화의 빠른 도입에 대한 ANA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ANA는 또한 솔루션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어도비 컨설팅 서비스(Adobe Consulting Service) 지원과 가치 공학 프로그램(Value Engineering Program)에 높은 점수를 줬다.

야스유키 토미미츠 AN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ANA는 기존에 지속적인 인사이트 습득과 업무 향상을 위해 사용해 온 PDCA(Plan, Do, Check, Action) 사이클에 기반해 마케팅 기능 전반에서 여러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통합해 나가고 있다”며 “어도비와 같은 파트너사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꾸준히 혁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