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2015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작품 모집
상태바
어도비, ‘2015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작품 모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가 연례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2015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이하 ADAA)’의 작품 모집을 오는 6월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ADAA는 최고의 대학생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디지털 필름메이커, 개발자 및 컴퓨터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세계 유수의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다.

▲ ADAA는 최고의 대학생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디지털 필름메이커, 개발자 및 컴퓨터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세계 유수의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ADAA는 올해도 최고의 작품을 발굴하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광고 사진(Advertising Photography)과 소셜 임팩트 디자인(Social Impact Design) 2개 부문을 새로 추가해 총 15개로 부문이 확대됐다”며 “이로써 학생들이 크리에이티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보다 다양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5년간 어도비는 ADAA를 통해 최고의 신인들을 선보이는 한편 전세계 학생들이 커리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왔다. 학생들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에서 제공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툴과 앱을 활용해 만든 작품을 개인 혹은 그룹 프로젝트로 제출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각 분야의 권위 있는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심사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는 2015년 10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어도비 MAX’에서 발표된다.

3명의 대상 수상자는 미화 1000달러의 상금과 더불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십 1년 이용권과 함께 2015 어도비 MAX 참석을 위한 여행, 숙박 경비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멘토십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 4월17일까지 진행된 1차 모집 기간 동안에는 총 873개의 작품이 제출됐으며 그 중 15개의 한국 작품이 이미 준결승에 올라가 있는 상태다.

최종 모집은 현재 진행중이며 6월 19일에 마감된다. 제출 가이드라인과 분야, 수상 정보, 훌륭한 학생 작품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awards.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