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HDB 6.5’ 앞세워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상태바
알티베이스, ‘HDB 6.5’ 앞세워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티베이스가 글로벌 전략 제품인 ‘알티베이스 HDB 6.5’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알티베이스 HDB 6.5는 빠른 성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인텔 제온 E7 장비에서 TPC-H 복잡 퀴리를 수행했으며 알티베이스 HDB 6.3 대비 1.5배, 병렬 처리 옵션 적용 시 2.2배 향상된 성능을 기록했다.

알티베이스 HDB 6.5는 오라클 등의 타사제품과도 호환성을 대폭 개선한 제품으로 글로벌 통신 기업으로부터 오라클의 대체제로써 기술검증을 요청받아 진행중이다. 특히 중국의 글로벌 H/W, GIS 솔루션 업체들도 알티베이스 HDB 6.5의 높은 호환성 및 성능을 인정해 자사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알티베이스를 선택하기 위한 작업을 활발히 진행중이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알티베이스 HDB 6.5은 알티베이스 하트비트(Altibase Heartbeat) 기능을 제공하는 옵션을 추가함으로써 프로세스가 비정상 종료될 때 자동으로 프로세스를 구동시켜 장애 상황을 극복하도록 고가용성을 제공한다.

알티베이스는 HDB 6.5출시와 더불어 오라클의 PL/SQL 호환성을 대폭 개선한 데이터 이관도구인 ‘마이그레이션 센터(Migration Center) 6.11’,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통신비용을 제거와 단순 질의 최적화 기법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알티베이스 HDB DA 6.5’를 함께 출시했다. 또한 단순 질의 최적화 기법은 알티베이스 HDB 6.5에도 적용됐다.

알티베이스는 초고속 대용량의 데이타 처리를 위한 시장 요구를 반영한 데이타의 분산 및 병렬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한 글로벌 전략 제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알티베이스는 강점인 인메모리 기반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차별성을 견고히 하며 ‘스스로 최선을 다해 힘쓰며 쉬지 않고 노력한다’는 自强不息(자강불식)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