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 범인만 잡나?…다양한 특화 기능 주목
상태바
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 범인만 잡나?…다양한 특화 기능 주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행성 질병 확산 방지·출입 인원 파악 등 활용

네트워크 카메라가 진화하고 있다. 과거 방범용으로 주로 활용되던 네트워크 카메라가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로 탑재하면서 여러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제 네트워크 카메라는 단순히 범인 색출, 보안, 방범용으로 활용되는 것에서 벗어나 소매업계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극지 탐험이나 실험 기록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또한 발열 증상을 동반하는 질병이 유행할 때에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감염자를 신속하게 구별해 내 질병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에도 큰 공을 세우고 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방범 외 다양한 분야에서 네트워크 카메라가 활용되는 사례를 발표했다.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 발열 증상 동반하는 유행성 질병 확산 방지에 활용 = 온도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는 기존 카메라와 달리 빛이 아닌 복사열을 감지해 화면에 보여주는 카메라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과거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SARS, 사스)이나 신종 인플루엔자 등과 같이 발열 증상을 동반하는 전염병이 유행할 때마다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각종 공공기관이나 공공장소 등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장소에 열상 감지 카메라가 설치됐다.

최근에는 중동 호흡기 증후군(MERS,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청와대, 국회 등의 정부기관은 물론 인천공항과 일반 사기업 등에서도 열상 감시 카메라를 설치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