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보안 시설 원격 모니터링 최적 온도 알람 열상 네트워크카메라
상태바
주요 보안 시설 원격 모니터링 최적 온도 알람 열상 네트워크카메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 엑시스 Q29 시리즈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원격 온도 모니터링 기능을 가진 새로운 온도 감지 및 알림 네트워크 카메라인 ‘엑시스 Q29 시리즈’를 출시했다.

엑시스 Q29 시리즈는 336×256 해상도를 지원하며 두 종류의 렌즈 중에 선택할 수 있어 원거리 및 근거리에 대한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에릭 프란리드 엑시스 제품 관리 총괄 디렉터는 “엑시스가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를 출시한 이후로 많은 고객들이 물체의 온도를 표시해주는 네트워크카메라를 제작해 달라고 요청했고 이번 신제품은 침입자 감지에 주로 사용되지만 중요한 시설이나 서버실, 스토리지실의 보안을 지키는데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며 “엑시스 Q2901-E 온도 알람 카메라는 24시간 온도 모니터링을 지원해 감시 지역의 과열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엑시스 Q2901-E

엑시스 Q2901-E와 엑시스 Q2901-E PT 마운트(Mount)는 여러개의 감시 구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온도가 미리 설정한 기준치보다 높거나 낮아지면 카메라는 관리자에게 알람을 보낸다.

또한 이번 신제품들은 등온선이나 특정 지역 온도 감지 기능과 같은 시각적 보조 자료를 제공하며 기계가 작동을 멈추거나 육안으로 문제가 확인되기 전에 미리 문제를 감지하고 관리자에게 알린다.

엑시스 Q29 시리즈는 PoE(Power over ethernet) 표준 규격인 IEEE 802.3af를 지원하기 때문에 설치가 간편하고 기존 보안 시스템과의 통합이 용이하다. 엑시스 Q2901-E PT 마운트는 RS485·RS422 시리얼 포트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PT 모터 헤드에 쉽게 장착된다. 또한 팬·틸트 기능을 지원해 넓은 지역의 위험 온도 감지도 가능하다.

▲ 엑시스 Q2901-E PT 마운트(Mount)

엑시스 Q2901-E는 벽면 브래킷이 함께 제공돼 벽이나 천장에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수직으로 긴 복도 감시에 효율적인 엑시스 코리더 포맷(Corridor Format)을 지원해 서비실이나 짐 더미, 안테나들 사이를 감시하는데 적합하다.

엑시스 온도 알람 카메라는 온도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주로 원격 온도 모니터링이나 외곽 경계감시 및 보호와 같은 탐지 분야에서 많이 활용된다. 엑시스 Q29 시리즈는 험한 날씨 조건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충격 흡수 및 파손 방지용 케이스가 적용됐다.

엑시스 Q2901-E·Q2901-E PT 마운트는 엑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프로그램(Axis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 Program)을 기반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AXIS Camera Station),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엑시스 비디오 호스팅 시스템(AXIS Video Hosting System), ONVIF를 지원하므로 쉽게 카메라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들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이번 신제품들은 등온선이나 특정 지역 온도 감지 기능과 같은 시각적 보조 자료를 제공하며 기계가 작동을 멈추거나 육안으로 문제가 확인되기 전에 미리 문제를 감지하고 관리자에게 알린다.

제시카 장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엑시스 Q29 시리즈는 빛이 아닌 열을 감지해 감시를 하기 때문에 암흑 속에도 침입자를 감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엑시스Q29 시리즈는 온도 알람 기능을 통해 관리자가 문제 발생 전에 미리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중요 시설 보안 유지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