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집스트림’ 기술로 고화질 영상 대역폭 점유율 50% 이상 ↓
상태바
엑시스, ‘집스트림’ 기술로 고화질 영상 대역폭 점유율 50% 이상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별도의 투자 없이도 감시 영상의 대역폭 요구량과 저장 공간을 혁신적으로 줄이는 ‘집스트림(Zipstream)’ 기술을 소개했다.

엑시스에 따르면 집스트림 기술은 현재 널리 사용 중인 H.264 압축 표준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영상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개발된 집스트림 기술은 감시 영상의 대역폭 요구량과 저장 공간을 평균 50% 이상 줄인다.

요한 폴슨 엑시스 최고 기술 책임자는 “HDTV와 같이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카메라가 많아지고 저조도 성능이 향상되면서 네트워크 트래픽과 저장공간 사용이 증가했다”며 “엑시스가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집스트림 기술은 감시 영상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한 품질은 그대로 유지한 채 대역폭 요구량을 대폭 줄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이 설치된 소형 감시 시스템에서는 SD카드나 NAS에 기존에 비해 2배가 넘는 감시 영상을 저장할 수 있게 된다”며 “중요한 감시 영상은 보존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데이터를 압축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카메라의 영상 압축 엔진 내부에 모듈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 엑시스 집스트림 기술은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카메라의 영상 스트림을 분석하고 최적화한다. 중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장면은 고해상도로 유지되며 그 외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필요한 대역폭과 저장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압축된다.

엑시스 집스트림 기술은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카메라의 영상 스트림을 분석하고 최적화한다. 중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장면은 고해상도로 유지되며 그 외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필요한 대역폭과 저장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압축된다.

예를 들어 하얀 벽이나 잔디밭과 같이 감시 목적과 크게 상관없는 부분은 압축을 많이 하고 얼굴이나 문신, 자동차 번호판과 같이 중요한 세부사항은 별도로 저장된다.

엑시스의 집스트림 기술은 WDR-포렌식 캡처(Wide Dynamic Range - Forensic Capture)나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등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의 다른 기술들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집스트림은 H.264 압축 방식과 호환되며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이나 타사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기술은 ARTPEC-5가 탑재된 네트워크 카메라에 우선 적용된다.

이미 출시된 네트워크 카메라 중 Q1615, Q1635, Q35시리즈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집스트림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2분기에 출시되는 고정형 카메라 M1124/-E, M1125/-E, P1365/-E와 고정형 돔 카메라 P3224-LV/-LVE, P3225-LV/-LVE는 엑시스 집스트림 기술이 탑재돼 출고된다.

제시카 장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집스트림 기술은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불필요한 부분은 대폭 압축해 대역폭을 줄이고 중요한 영상은 고화질을 유지시키는 기술”이라며 “감시 목적에 필요한 영상을 확보하면서 영상 용량을 크게 줄일 수 있어 고객들이 영상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