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 교통 분야도 탁월…승객·직원 안전 ‘수호자’
상태바
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 교통 분야도 탁월…승객·직원 안전 ‘수호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동·잦은 온도·습도 변화 등 열악 환경서도 고품질 영상 제공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키고 범죄를 예방하는 사례들을 발표했다.

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는 잦은 진동과 온도 및 습도 변화 등이 이어지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감시 영상 품질을 제공하며 사고 발생시에 승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대중교통 시설에 설치된 네트워크 카메라는 승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킬 뿐 아니라 대중교통 시설에 대한 파손이나 낙서 방지 효과도 있어 시설 유지 및 보수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 시설 내 상황에 따라 직원들에게 적합한 업무 지시를 신속하게 내릴 수도 있어 실질적인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런던 지하철 캐너리 워프역, 어두운 지하철역 안전 유지 위해 164대 설치1998년에 개통된 영국 런던의 캐너리 워프(Canary Wharf)역은 기존에 설치된 오래된 아날로그 기반의 CCTV 시스템을 IP 영상 시스템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런던 지하철측은 기존 영상 관리 시스템과 통합이 되면서 동시에 새로운 역 관리 플랫폼과도 연동이 가능하며 지하철이라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인 AXIS P1354를 최종적으로 선택했다.

AXIS P1354가 철도 부분에서 많은 고객 사례를 가지고 있는 검증된 제품이라는 점도 AXIS P1354가 선택된 이유 중 하나였다.

런던 지하철측은 AXIS P1354 160대를 기존의 런던 지하철 영상 감시 시스템에 통합해 설치했으며 더불어 추가적인 감시를 위해서 AXIS Q6035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도 4대 설치했다. 총 164대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존의 영상 시스템에 통합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 8주 만에 완료됐다.

캐너리 워프역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감시 영상의 품질이 좋아졌으며 승객의 안전과 역사 내 치안 유지에 도움이 됐다며 매우 만족해 했다.

특히 새로운 네트워크 카메라가 설치되면서도 동시에 기존 관제센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화를 최소화해 관제센터 요원들이 혼란을 겪지 않고 효율적으로 감시를 할 수 있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