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틸론, e-VDI 환경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 개최
상태바
틸론, e-VDI 환경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틸론은 사내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에서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를 개최하며 1초당 128 프레임 이상을 제공하는 고성능 워크스테이션급 VDI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틸론의 최신 엔지니어링 VDI 솔루션 이스테이션의 성능 시범을 위해 기획됐으며, 최백준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엔지니어링 VDI는 3D 게임, CAD와 같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 처리를 수용하는 고성능 VDI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에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처리장치) 가상화 기술이 추가로 요구된다.

틸론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128 FPS 이상의 화면 처리 속도와 100ms 이하의 전송 지연 성능을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VDI 이스테이션을 통해 게임용 PC와 동일한 성능의 VDI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특히, 틸론의 엔지니어링 VDI 솔루션인 이스테이션은 도면 설계, 모델링 관련 응용프로그램이 필요한 조선, 자동차, 건설 등 제조업 및 방위산업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은 솔루션이다. 기존 워크스테이션을 중앙 서버 환경에서 구현함에 따라 기업의 지적 자산에 대한 유출을 원천 차단하면서 스마트워크 기능까지 동시에 구현한다.

기존의 VDI 환경에서 워크스테이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GPU를 이용한 프로그램 실행, 빠른 영상 전송 기술과 응답 지연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과제가 있어 왔다.

이에 지난 20여 년간 VDI 기술을 개발해온 틸론은 GPU 가상화와 글로벌 표준인 ITU RDP 계열의 ATC 프로토콜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ATC 프로토콜은 가상 보안 환경, 고화질 영상 전송에 특화된 프로토콜로 원격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빠르고 손실 없이 배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 결과, 틸론 관계자는 자사 VDI 솔루션이 MS Office 수행 속도를 기준으로 타사 대비 4% 우수하고 동영상 재생 초당 프레임 전송 수에서 타사 대비 35% 우수해 네트워크 트래픽 부하를 절감한다고 전했다.

최백준 틸론 대표이사는 대회 기념사를 통해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서도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다는 임직원들이 직접 즐기면서 체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