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쿤텍, 대구·경북 ‘스마트 공장 보안 컨설팅’ 시범 사업 추진
상태바
KISA-쿤텍, 대구·경북 ‘스마트 공장 보안 컨설팅’ 시범 사업 추진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0.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대구센터는 쿤텍과 대구·경북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제어 시스템 환경의 보안 강화를 위한 ‘스마트 공장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시범 사업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공장의 자산 및 운영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제어 시스템 사이버 보안 표준사항 중심의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을 통한 취약점 사전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KISA 대구센터와 쿤텍은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외 사이버 보안 표준사항을 기반으로 스마트 공장 구성 자산 및 취약점을 점검,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KISA 대구센터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공장 보안 컨설팅 서비스는 ICS·OT 모니터링 및 보안 솔루션인 클래로티를 활용한다. 해당 솔루션은 스마트 공장의 모든 장비를 식별해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각 자산과 관련된 취약점, 외부 침투 공격에 악용될 수 있는 보안 약점을 점검해 보안 위협의 노출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황인표 KISA 대구센터장은 “KISA 대구센터는 쿤텍과 스마트 공장 보안 컨설팅을 운영해 지역 내 스마트 공장 보안의 현실적인 보안 상황을 점검할 것이다. 또한 취약점 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제어시설 운영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