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쿤텍,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성료
상태바
쿤텍,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성료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인사이트 기업 쿤텍이 데이터이쿠,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DS) 육성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을 성료했다.

‘데이터 엔지니어링부터 AI 적용까지 한 번에 배우는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판교에 위치한 쿤텍 아카데미에서 진행됐으며 삼성, LG, SK 등 국내 대기업과 다수의 공공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은 데이터 사이언스 머신러닝 워크로드와 같은 이론적인 개념뿐 아니라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실습 과정을 추가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현업 담당자들이 심층적인 데이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핸즈온 실습에는 AI 데이터 플랫폼인 ‘데이터이쿠(Dataiku)’와 글로벌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인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를 통한 플랫폼 연동 및 AI 모델 적용 실습이 이뤄졌다.

데이터이쿠와 스노우플레이크는 파트너쉽을 통해 데이터 클라우드의 핵심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성하여 데이터에 대한 고급 분석과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활용을 지원한다. 데이터이쿠와 스노우플레이크를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범위한 협업을 통해 자동화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강력한 예측 분석 및 실용적인 AI 애플리케이션 생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쿤텍의 박성원 본부장은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는 이론에 대한 이해를 넘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실무 적용 모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쿤텍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데이터 분야의 체계적인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의 전문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