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성남시 청소년 재단에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 공급
상태바
쿤텍, 성남시 청소년 재단에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 공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8.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인사이트 기업 쿤텍이 성남시 청소년 재단에 AI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를 공급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의사 결정 도출을 위해 개인의 수요나 성향과 관련된 데이터 획득을 목표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지만, 기존의 방식으로는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

설문조사 항목의 작성, 응답 현황 분석, 응답자에 대한 보상 제공 등 설문조사에 필요한 과정을 각각 별도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이다.

쿤텍이 자체 개발해 국내 공급하고 있는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는 고객의 수요 및 행동을 예측하는 AI 기반 올인원 데이터 서베이 플랫폼으로서, 데이터 획득부터 분석 및 예측에 이르는 설문조사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각종 리워드 서비스 및 기업 복지몰과의 연동을 통해 설문조사 참여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 제공이 가능하고, 설문조사 참여자의 응답 여부 등 행동 추적 기능을 통해 전체 설문조사의 응답율을 최대 35%까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주연 성남시 청소년 재단 담당자는 “기존에는 설문조사를 수행하기 위해 설문조사 작성, 전송, 응답자 보상을 각각 다른 플랫폼을 통해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 인력, 비용이 많이 소모되었고, 분석 결과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쿤텍의 미백 서베이는 설문조사 응답자에 대한 보상까지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어 설문조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간소화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로 미백 서베이 도입을 통해 직접 설문조사 생성부터 응답자 관리까지 수행할 수 있어 기존 대비 78%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응답자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의 리워드를 빠르게 제공하여 높은 응답률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