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고객 사용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국내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뉴노멀 시대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먼저 LG전자는 제품 검색에서 체험, 구매까지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샵(OBS)을 국내 공식 홈페이지에 처음 도입했다. OBS는 LG전자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로 최근까지 미국, 영국, 러시아, 인도 등 해외 15개국에서 운영해 왔다.
고객은 통합 검색을 사용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통합 검색에 'TV'를 입력하면 ‘우리집 거실에 어울리는 TV’, ‘TV의 미래, 세계 최초 롤러블!’ 등 다양한 옵션이 나온다. 또 고객이 TV 사이즈 등 제품의 특정 사양을 선택하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춘 유지관리 서비스도 돋보인다.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한 고객은 사용 제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모품의 교체 시기 등을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다. 알림톡을 받으면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거나 소모품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어 알림톡을 받지 않은 경우보다 검색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다.
챗봇과 전문가 상담도 도입됐다. 인공지능 기반 챗봇은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 또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과 채팅하며 궁금한 점을 더욱 상세하게 설명한다. 고객은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제품 구매 관련 상담은 물론 주변의 베스트샵 찾기, 출장 서비스 접수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기존 홈페이지 방문하는 고객 중 60%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것을 고려해 모바일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고객은 이전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R(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집안에 가상으로 제품을 배치해 볼 수도,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이 전시된 주변 매장을 찾아볼 수도 있다.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 장진혁 상무는 “뉴노멀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브랜드샵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