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로 미래 매장 뉴노멀 제시
상태바
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로 미래 매장 뉴노멀 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무인 커피 매장에 55형 제품 공급
LG전자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가 설치된 싱가포르의 무인 커피매장 [사진=LG전자]
LG전자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가 설치된 싱가포르의 무인 커피매장 [사진=LG전자]

LG전자가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매장의 뉴노멀을 제시했다.

LG전자는 최근 싱가포르 최대 번화가인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플라자싱가푸라’ 1층에 입점해 있는 크라운커피 매장에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모델명 55EW5F-A)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곳은 무인 단말기인 키오스크나 전용 앱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무인 매장으로, LG전자는 매장 부스 앞쪽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매장 홍보 영상을 보여주거나 화면 너머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변을 지나는 쇼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매장을 찾은 고객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화면에 나오는 영상을 통해 무인 매장 이용방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이번 설치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의 폭넓은 활용성을 통해 비대면 시대 매장의 청사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실제로 현지에서 크라운커피는 전통 소매 산업에 혁신 기술을 도입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도가 커지는 가운데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과 상호작용이 필요한 곳에 유용하다. 박물관, 지하철, 스튜디오 등에 설치하면 고객 관심을 유도할 수 있고 향후 자율주행자동차나 항공기 객실 인테리어 등에도 활용 가능성이 높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투명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 없이도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빛 투과율을 높여 사이니지 본연의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을 자랑하며, 투명 디자인 덕분에 여러 장을 이어 붙여 대화면을 만들어도 이질감이 덜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