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 PC정비사, 네트워크관리사 2급 필기시험 원서 접수 중
상태바
국가공인 PC정비사, 네트워크관리사 2급 필기시험 원서 접수 중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가 시행하는 2021년 제01회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 필기 자격검정 접수가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 중이다.

응시 지역은 서울, 인천, 수원, 대전, 광주, 대구, 부산의 7개 도시로 해당 자격검정에 응시하는 지원자는 가까운 지역을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은 컴퓨터 전반에 관한 시스템과 하드웨어 지식을 겸비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수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검정한다.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운용할 수 있는 이론과 기술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엔지니어 직업군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실무 활용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코로나19 대응 T/F팀 관계자는 “집합 검정이 진행될 경우 해당 관할 보건소 사전 신고 및 사전 방역을 통해 안전한 자격검정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와 관리 강화를 통해 검정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자격검정 수험장에 입실하는 수험생은 손 소독, 마스크 확인, 체온 측정 등 사전에 공지된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예방 수칙 미준수자는 수험장에 입장할 수 없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관계자는 “정부의 대응책을 적극 모니터링하여 선제적 대응 조치를 통해 2021년 제01회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 필기 자격검정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가 시행하는 2021년 제01회 자격검정 시험은 2월 28일(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