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 2021년도 검정 일정 시행 계획 발표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 2021년도 검정 일정 시행 계획 발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가 자격기본법 제19조(민간자격의 공인) 규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검정 일정 시행 계획을 사전 공고했다.

ICQA에서 주관하는 자격에 응시하고자 하는 수검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검정 시간, 수원/제주 수검장 개설 시기, 신분증 규정 변경 사항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ICQA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시험에는 네트워크관리사 2급, PC정비사 1급/2급 자격 검정 시험이 있으며, 민간자격 시험에는 네트워크관리사 1급, 인터넷보안전문가, 인터넷보안관리사, 모바일로보틱스 자격 검정 시험이 있다.

ㆍ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네트워크 구축 및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관련 기술력에 대한 자격이다.

ㆍ국가공인 PC정비사 1급/2급: PC조립 및 유지 보수 등 컴퓨터 전반에 관한 시스템과 하드웨어 지식을 겸비해 자신의 컴퓨터는 물론 다른 사람 컴퓨터의 문제점까지 파악해 보수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자격이다.

ㆍ등록민간자격 인터넷보안전문가: 서버를 보호하고 보안 설정, 보안 분석, 해킹 방지, 서버 복구 등 서버에 대한 해킹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인터넷 보안 관련 기술력에 대해 평가하는 고급자격에 속한다.

ㆍ등록민간자격 인터넷보안관리사: 서버 보호를 위한 시스템 보안 설정 등의 기술적 점검을 수행해 서버에 대한 해킹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기술력에 대한 자격이다.

ㆍ등록민간자격 모바일로보틱스: 융합 교육의 기초로 로봇 제작의 기반 지식과 구조를 이해하여 로봇 시스템 조립, 제어 시스템 장착, 운영 등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 유무를 평가하는 자격이다.

ICQA는 “발표된 검정 일정 시행 계획에 따라 응시자가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코로나19 확산 위기에서도 철저한 방역(소독)을 통해 2020년 치러진 시험과 같이 안전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ICQA에서 시행하는 2021년 자격 검정 시험에 대한 검정 일정, 응시 자격, 응시료 및 원서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ICQ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