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메가존클라우드,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MOU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MOU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7.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아이지에이웍스, 협약 통해 고객사 '디지털 전환' 지원
데이터 활용 주축으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디지털 전환 사업 공동 추진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데이터 활용을 주축으로 하는 기업의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 구축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사는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관점의 데이터 활용 방안과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서비스를 구체화하기 위해 기업의 ▲온-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 통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마케팅 자동화 ▲CDP(Customer Data Platform)구축 등을 추진한다.

특히 하루 평균 17억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학습하고 분석하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가 제공하는 3500만 모바일 사용자 행태/기호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를 연결해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들에 공급한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의 데이터 컨설팅 역량과 클라우드 전문성에 아이지에이웍스의 AI 기술과 빅데이터 자산을 더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혁신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데이터는 활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가치를 실현할 수 없듯, 고객(Customer)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들에게 액셔너블(actionable)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비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