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KB손해보험에 '스마트 스크린' 공급
상태바
파수, KB손해보험에 '스마트 스크린' 공급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7.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업무 시 PC 화면 상 민감한 데이터 무단 복사 및 유출 방지

보안 기업 파수가 KB손해보험에 화면 보안 솔루션 파수 스마트 스크린(Fasoo Smart Screen)을 공급했다. KB손해보험은 코로나19 사태로 재택, 원격 근무 등이 확산됨에 따라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파수 스마트 스크린 도입을 결정했다.

파수의 스마트 스크린은 비대면 업무 시에도 PC 화면 상에 표시되는 민감한 데이터들의 무단 복사 및 유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면 보호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보안을 적용해 Prt Sc키, 캡처 프로그램, VDI, 화상회의 등을 통한 모든 화면 캡처 시도를 차단한다.

또한 사용자 및 부서 정보, 문서 등급, 접속 IP 주소, 시간 등의 정보가 포함된 스크린 내 워터마크를 통해, 사진 촬영으로 인한 정보 유출 시 출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사용자/부서 별 화면 캡처 시도 내역 조회가 가능해 임직원들의 보안 경각심도 높일 수 있다. 파수 스마트 스크린은 화면 보호가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강봉호 파수 본부장은 “코로나 19 여파로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며 스마트폰 및 카메라 렌즈 보안 스티커 부착 등의 규제만으로는 더 이상 PC 화면을 보호할 수 없게 됐다”며, “현재 화면 보안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작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고, 파수의 제품을 통해 PC 화면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의 근본적인 보안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