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하는 법
상태바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하는 법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제작 도구에서 '업그레이드' 선택할 경우 윈도우10 디지털 라이선스 획득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17년 윈도우10(Windows10)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런데 종료된 것으로 알려진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다시 가능해졌다. 

해외 유력 보안 매체 블리핑컴퓨터(Bleeping Computer)에 따르면, 지난 5월 실시된 윈도우10 2004 기능 업데이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디어 제작 도구(Media Creation Tool)를 사용해 윈도우7과 윈도우8.1이 설치된 컴퓨터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윈도우10 디지털 라이선스를 획득한 모습(자료: BleepingComputer)

우선 업그레이드를 실행하기 전 ▲칩셋, 오디오, 네트워크, USB, 그래픽 드라이버 등 최신 드라이버 설치 ▲외부 저장소, 프린터, USB 저장장치 분리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제거 의 준비 단계를 거쳐야 한다.

준비를 마쳤다면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윈도우10 미디어 제작 도구를 다운로드 한다.

미디어 제작 도구를 먼저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자료: BleepingComputer)

미디어 생성 도구를 열고 동의 버튼을 클릭한다. 도구가 ‘무엇을 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를 띄우면, ‘지금 PC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해 윈도우10 설치를 진행한다.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자(자료: BleepingComputer)

파일이 모두 다운로드 되면 설치를 실행한다. 윈도우7 혹은 윈도우8 정품이 설치된 PC는 업그레이드 중 마이크로소프트의 정품 인증 서버에 접속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자동으로 윈도우10 디지털 라이선스를 획득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얼마 전 윈도우7의 서비스 지원을 공식 종료했다. 따라서 윈도우7은 취약점이 발견돼도 더이상 패치를 통해 보완할 수 없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언제까지 가능할 것인지 알려진 바는 없지만, 지난 프로모션 기간에 업그레이드를 받지 못했다면 반드시 이번 기회를 이용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