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신규 기능 및 디바이스 공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신규 기능 및 디바이스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0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통화 참석 가능 인원 최대 2만 명으로 확장, 관리∙제어 기능도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 플랫폼 팀즈(Teams)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여주는 새로운 디바이스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팀즈의 영상회의 참가 인원이 기존 1만 명에서 2만 명으로 확장되면서, 컨벤션 등 대규모 이벤트 개최가 가능 해졌다. 다만, 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직접 참여 가능한 인원수는 1천 명으로 제한하고 나머지 인원은 관람 전용 모드로 참여할 수 있다.

입장 시 호스트 권한으로 대기 중인 직원들의 입장 허가도 가능하다. 더불어 사내 규정을 고려한 통화 내역 레코딩 선택권, 회의실에 회사 브랜드를 띄우는 옵션도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이번 주 내로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에 반영될 예정이다.

전화번호 없이도 서로 쉽게 통화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전화 시스템 팀즈 콜링(Teams Calling)도 도입했다. 어디서나 팀즈로 통화하고, 필요에 따라 채팅과 회의 기능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형 콜센터와 개인 직원 모두에게 안전한 통화 솔루션으로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준다.

새롭게 공개한 터치 스크린 기반 디바이스 팀즈 디스플레이(Teams Display)는 고품질의 통화 음향 및 비디오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솔루션 ‘코타나(Cortana)’도 지원한다. 팀즈 디스플레이는 레노버(Lenovo)와 예링크(Yealink)를 통해 미국에서 연내 출시 예정이다.

기존 하드웨어도 지속 사용할 수 있도록 스카이프포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 3PIP)는 2023년까지 연장된다. 또한 2021년부터는 SIP 전화기(Cisco, Yealink, Polycom 등)의 핵심 콜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

팀즈 디스플레이. 레노버(좌), 예링크 제품
팀즈 디스플레이. 레노버(좌), 예링크 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