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효성, 지문인식 ATM 기반 아프리카 시장 ‘정조준’
상태바
노틸러스효성, 지문인식 ATM 기반 아프리카 시장 ‘정조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2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틸러스효성이 지문인식 ATM을 기반으로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프리카 최대 경제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나이지리아는 국민들의 금융서비스 이용 수준이 낮고 카드절도·카드복제 등 보안사고가 만연한 국가로 노틸러스효성은 비밀번호로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기존 방식 대신 안전하고 편리한 지문인식 시스템을 탑재한 ATM을 나이지리아에 공급했다.

▲ 노틸러스효성이 공급한 지문인식 ATM 기기는 노출되기 쉬운 비밀번호 대신 지문인식으로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노틸러스효성이 공급한 지문인식 ATM 기기는 노출되기 쉬운 비밀번호 대신 지문인식으로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각기 다른 지문 프린팅 등록으로 본인확인을 거치면 서류작성 같은 별도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금융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매번 은행을 찾지 않고도 간단히 ATM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이용할 수 있어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도 높일 수 있고 기존 카드 소지자들 역시 본인 요청에 따라 지문을 등록하고 금융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승인절차를 간편화 할 수 있다.

특히 하루에도 몇번씩 정전이 발생하는 나이지리아의 특성을 고려해 보조배터리기능을 장착, 정전시에도 문제없이 ATM 거래가 가능케 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손현식 노틸러스효성 대표는 “아프리카 시장의 특성을 분석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것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계속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라며 “올해는 현지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추가 채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나이지리아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시장 내 효성의 입지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