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봇'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자동화 봇'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봇 시큐리티' 서비스 발표

자동화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자동화 봇 소프트웨어를 보호하는 보안 프로그램 ‘봇 시큐리티(Bot Security)’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업무 자동화 봇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봇 시큐리티는 봇 스토어(Bot Store)에 등록된 모든 봇에 대한 신뢰성을 증명하는 멀티티어(Multi-tiered) 프레임워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봇 스토어 이용자들은 850개 이상의 단계별 보안 검증이 완료된 봇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단계별 검증은 ▲멀웨어(malware) 검사 ▲자가 인증 및 개발자 트레이닝 ▲위협 모델 및 정적 분석(static analysis) ▲모의 해킹(penetration testing, 침투 테스트)의 총 4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이용자는 검증이 완료된 지능형 소프트웨어 봇을 다운로드해 보안 수준을 저해하지 않고도 기업 업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주요 데이터 접근 ▲바이러스 확산 가능성 차단 ▲신뢰할 수 있는 출처 기반 정보 접근 등을 위한 RPA 솔루션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

아울러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이번 봇 시큐리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봇 시큐리티 RPA 연합’을 출범했다. 연합은 보안 전문가, 파트너사 및 RPA 개발자들로 구성되며, RPA 보안 우수 사례 관련 표준을 제정하고 핵심 정보를 공유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