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차세대 클라우드 기술 '서버리스 컴퓨팅' 기능 추가
상태바
라임라이트, 차세대 클라우드 기술 '서버리스 컴퓨팅' 기능 추가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의 엣지 서비스 플랫폼에 '엣지펑션' 기능 추가, 올해 2분기 공식 출시

[CCTV뉴스=최형주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자사의 엣지 서비스 플랫폼에 차세대 클라우드 기술로 불리는 서버리스 컴퓨팅(Serverless Computing) 기능 ‘엣지펑션(EdgeFunctions)’을 추가했다. 엣지펑션은 2020년 2분기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엣지펑션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실행환경(런타임)이나 서버에 대한 관리나 프로비저닝이 필요한 기본 인프라를 걱정하지 않고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네트워크 엣지 단에서 데이터를 처리해 지연이나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고, 엣지 서비스 플랫폼 상에서 보다 용이하게 자사 기업 인프라 환경에 맞춘 최적의 코드를 개발해 운영할 수 있다.

엣지펑션은 개발자들이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풋프린트 및 스케일을 활용해 라임라이트 엣지 로케이션에서 그들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펑션(Functions)은 전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컨텐츠 요청이 수신되는 위치와 가장 가까운 위치, 즉 라임라이트의 CDN(Content Delivery Network)과 동일한 위치에서 실행되어 코드 실행을 위한 최저의 대기시간(레이턴시)를 보장한다. 또 Node.js, Python, Go를 지원하는 서버리스 컴퓨팅에 대한 API-우선(API-first)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