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새로운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발표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새로운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발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글로벌 사설망 기반으로 코드를 유연하게 구축, 운영

디지털 콘텐츠 전송 기업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새로운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인 ‘엣지펑션(EdgeFunctions)’을 발표했다. 엣지펑션은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글로벌 사설망을 기반으로 맞춤화시킨 코드를 유연하게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엣지펑션은 콘텐츠 워크플로우 간소화, 시급한 의사결정 수행, 고객 맞춤화된 콘텐츠 배포 등을 위해 네트워크 엣지에서 최적화된(customizable) 환경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저-지연 및 온-디멘드 확장성을 제공하는 라임라이트의 고성능 네트워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특히 개인화된 스트리밍, 액세스 제어, 동적 광고 삽입, A/B 테스팅(A와 B, 2가지 표본 중에 선택하도록 하는 선호도 조사), 이미지 편집과 같은 스트리밍 비디오 및 콘텐츠 전송 사례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라임라이트 네트워크에서 이용 가능하며, 콘텐츠 요청이 들어오는 위치와 가장 가까이에서 운영되어 코드 실행 시 가능한 최저의 레이턴시(대기시간)와 최적의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밥 렌토(Bob Lento)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CEO는 “엣지펑션을 통해 개발자들은 네트워크 엣지에서 레이턴시(대기시간)에 민감하고 대역폭-집약적인(bandwidth-intensive)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만들고 실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