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MX플레이어에 자사 CDN 적용
상태바
라임라이트, MX플레이어에 자사 CDN 적용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N 적용으로 고품질·저지연 시청 서비스는 물론, 트래픽 급증 시에도 원활한 서비스 제공

[CCTV뉴스=최형주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 MX플레이어에 자사의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MX플레이어는 고품질·저지연 시청 서비스는 물론, 트래픽 급증 시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MX 플레이어는 전 세계 2억 7,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인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오리지널 프로그래밍 목록과 10만 시간 이상의 라이센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1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CDN 도입을 통해 MX 플레이어는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인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 제공이 한층 수월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선거, 스포츠, 인기 프로그램 출시 등의 문제로 트래픽이 급증할 경우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MX 플레이어 측은 이번 CDN 솔루션의 도입과 검증에 3가지의 엄격한 성능 기준을 세웠다. ▲첫 번째는 MX 플레이어 비디오의 70%가 3초 내에 로딩될 수 있는 빠른 속도 ▲두 번째는 평상시보다 10배 이상 트래픽이 급증할 때에도 성능 저하가 발생되지 않는 일관된 품질 ▲세 번째는 95% CDN 효율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MX 플레이어는 이러한 기준을 통과하고 선정된 라임라이트의 ‘사설 전송 백본’을 통해 상대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고르지 못한 지역에서도 고품질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