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6 09:50 (목)
코인원, 금융권 수준의 자금세탁방지(AML) 체계 구축
상태바
코인원, 금융권 수준의 자금세탁방지(AML) 체계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소 운영의 전반적인 수준 업그레이드 추진

[CCTV뉴스=석주원 기자] 코인원이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번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구축을 통해 자금세탁범죄 예방 및 투자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이 구축한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은 기존 금융권에서 자금세탁의심거래 분석과 보고를 위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모델로, 수집된 고객 정보를 분석한 위험도 차등 적용 및 자금세탁의심거래 추출, 요주의 인물 필터링(Watch List Filtering) 등을 수행한다.

또한 의심거래로 판단되는 건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의심거래보고를 수행하고, 해당 고객의 거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신규 서비스 출시 전 자금세탁방지 측면에서의 검토, 직원알기제도 수행, 내부 규정 지침 마련 등을 통한 내부통제도 강화된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은 자금세탁방지와 관련한 법 시행을 대비해 선제적 대응 조치를 시행했다. 이는 거래소 운영의 전반적인 수준을 금융권에 준하게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마련될 정부 차원의 정책과 코인원만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코인원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지난 2019년 8월부터 자금세탁방지 전문 대응팀을 만들어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과 운영 전략을 수립해 대응 중이다. 전문 대응팀에는 코인원 강명구 부대표를 포함하는 등 조직 구성에 힘을 실었으며, 에이블컨설팅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권 수준의 자금세탁방지 역량을 갖추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