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월, '제로트러스트' 서비스 통해 종합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
상태바
소닉월, '제로트러스트' 서비스 통해 종합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서비스 예정된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 및 실시간 위협 탐지, 예방 솔루션에 ‘제로 트러스트 보안’ 함께 제공

[CCTV뉴스=최형주 기자] 소닉월이 1월 2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페러미터81(Perimter81)과 협력을 통해 개발한 ‘제로트러스트(Zero-Trust)’ 서비스를 발표했다.

최근 소닉월은 세계적인 네트워크 기업 ‘Perimeter 81’의 정식제품 개발을 위한 투자 유치 단계인 ‘시리즈 A 라운드’ 펀딩 투자와 함께 OEM 계약을 체결했다.

이 제휴로 소닉월은 오는 4월 국내 서비스 예정인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Capture Cloud Platform)’과 실시간 위협 탐지 및 예방 솔루션에 Perimeter 81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Zero Trust Security)’을 함께 제공하게 됐다.

 

소닉월, 자사 보안 솔루션에 제로트러스트 보안 통합

제로트러스트란 적절한 인증절차를 밟지 않은 모든 접근을 의심하고, 인증이 없을 경우 접속을 차단해버리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보안 방식을 뜻한다.

소닉월은 앞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이하 SDP, Software-Defined Perimeter) 보안을 위해 Perimeter 81과 협력하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보안, 최소 권한 기반의 원활한 리소스 액세스, 그리고 IaaS, PaaS 등의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시큐어 액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은 소닉월의 ‘캡처 시큐리티 서비스(Capture Security Services)’를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비스형 시큐어 네트워크 중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샌드박스 서비스, ‘Capture ATP’

이날 제로트러스트 보안 통합과 함께 소닉월은 지능형 위협 방지 서비스 ‘Capture ATP’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Capture ATP는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인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Capture Cloud Platform)’과 함께 구동되는 클라우드 기반 다중 엔진 샌드박스로,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에서 랜섬웨어와 같은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 공격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자동으로 차단하고 치료한다.

Capture ATP의 주요 기능으로는 ▲게이트웨이에서 알려지지 않은 위협 차단 ▲다양한 파일 형식 분석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게이트웨이에서 파일 차단 ▲악성파일로 확인될 경우 즉시 방화벽에 신속하게 교정 시그니처 구축 ▲대시보드로 확인이 가능한 보고서 및 알람 기능을 통해 높은 통찰력을 확보 등이다.

특히 Capture ATP는 파일의 특정 행위에 대한 스냅샷을 통한 악성 행위를 검출하는 방식이 아닌, 악성코드 혹은 파일의 실행부터 종료까지 모든 행위를 트래킹해 악성 여부를 판별해낸다. 또한 국내 실정에 맞게 어플라이언스(Appliance) 형태의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용훈 소닉월 한국지사장은 이날 “제로트러스트는 모든 경계를 무너뜨리고, 모든 상황이 침해가 된 상태라고 가정하고 인프라를 관리하기 때문에 강력한 보안성을 가진다”며 “기존 솔루션에 제로트러스트 영역 보안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며, 소닉월은 엔드투엔드 보안 플랫폼을 제공하는 종합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