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월,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MSSP 지원 강화
상태바
소닉월,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MSSP 지원 강화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1.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대시보드, 관리 시스템, 분석 도구 등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

[CCTV뉴스=최형주 기자]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 관제 서비스 공급업체(MSSP)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소닉월이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Capture Cloud Platform)’의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MSSP들의 계정 관리∙제품 등록∙라이선스 제어∙실시간 사용자별 위협 분석 등 서비스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보안 관제는 기업의 IT자원과 보안 시스템에 대한 운영과 관리를 중앙 관제 센터에서 실시간으로 감시∙분석∙대응하는 서비스다. 소닉월의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은 상호 연동형의 엔드-투-엔드 보안 플랫폼으로, MSSP의 사이버 보안 생태계의 감독∙관리∙가시성 등을 간소화할 수 있다.

먼저 소닉월이 선보이는 새로운 고객 관리 대시보드 ‘마이 워크스페이스(My Workspace)’는 지능적이고 유동적인 작업흐름을 지원하고, 복잡한 관리형 보안 서비스 업무를 간편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MSSP는 신속하게 신규 고객을 지원하고, 멀티 테넌트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역할 기반의 액세스 제어를 통해 다양한 고객 환경을 간편하게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위험 관리∙거버넌스∙컴플라이언스를 위해 설계된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Global Management System, 이하 GMS) 9.2’를 통해서는 신속하게 소닉월 방화벽, 무선 보안, 보안 이메일, 원격 사용자 등을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다.

GMS는 업계 유수의 전문 서비스 자동화(PSA) 도구인 ‘커넥트와이즈 매니저(ConnectWise Manager)’와 통합돼 자동화된 지원 티켓팅, 시스템 알림 및 페일오버, 자산 동기화 등을 위한 단일 포털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소닉월 애널리틱스(SonicWall Analytics)를 통해서는 고객 네트워크 트래픽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브랜드화가 가능한 맞춤식 보고 기능을 통해 고객별 위험 레벨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소닉월은 유연한 방식의 월 과금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캡처 클라이언트(Capture Client)’ 및 ‘클라우드 앱 시큐리티(Cloud App Security)’에 대한 종량제(pay as you go) 모델이 제공되고 있으며, 연내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빌 코너(Bill Conner) 소닉월 사장 겸 CEO는 “MSSP는 목표를 가지고 공격을 가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엔터프라이즈 및 SMB들을 보호함으로써 소닉월의 파트너 기반을 확장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소닉월은 과제의 간소화를 위해 입증된 관리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보안에 변혁을 시도하는 전 세계 20,000여 파트너들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