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마블, 알리바바 자회사 ‘앤트 파이낸셜’ 블록체인 활용
상태바
믹스마블, 알리바바 자회사 ‘앤트 파이낸셜’ 블록체인 활용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1.1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쿠폰 및 포인트 등 블록체인에 기록, 알리페이 내 다른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

[CCTV뉴스=석주원 기자]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Alibaba)의 금융 계열사 ‘앤트 파이낸셜(Ant Financial)’의 블록체인을 활용할 예정이다.

앤트 파이낸셜은 전자결제 플랫폼 ‘알리페이(Alipay)’의 운영사로, 이달 내 중소기업용 플랫폼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Ant Blockchain Open Alliance)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 및 개발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 앱을 개발할 수 있다.

믹스마블이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면서 믹스마블이 출시한 게임 ‘하이퍼스네이크(HyperSnake)’가 알리페이에 탑재된다. 알리페이 사용자들은 하이퍼스네이크를 플레이함으로써 알리페이 내 쿠폰 및 포인트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게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에서 보상받은 디지털 자산은 블록체인에 기록돼 알리페이 사용자들은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게 되며, 이 디지털 자산을 알리페이 내 다른 서비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들이 믹스마블SDK(Software Development Kit)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상용화를 위한 블록체인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믹스마블은 클레이튼 기반 게임 ‘마블 클랜즈(Marvel Clans)’, 온톨로지 기반 게임 ‘크립토 쓰론(Crypto Throne)’, 네오 기반 FPS 게임 ‘그라운드헌터(Ground Hunter)’ 등 다양한 게임을 공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