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프론트, 日오사카서 세계최초 AR·VR 융합 선보인 행사 성료
상태바
미디어프론트, 日오사카서 세계최초 AR·VR 융합 선보인 행사 성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9.01.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 트릭아이 20종, VR 어트랙션 2종, 최대 번화가 신사이바시 상점가 설치 AR 선보여

[CCTV뉴스=신동훈 기자]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박수왕)가 지난달 14일부터 1월 7일까지 24일간 일본 요미우리 텔레비전, 일본의 대형백화점인 다이마루 백화점과 공동으로 오사카 다이마루 신사이바시점(大丸心斎橋店)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AR·VR 행사 ‘디지털 뮤지엄 AR 트릭아이 with VR(DIGITAL MUSEUM AR TRICKEYE with VR)’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연말연시 여가 수요를 겨냥한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로 기획된 이벤트로 국내 최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미디어프론트와 일본 다이마루 신사이바시점, 요미우리 텔레비전이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해 AR트릭아이작품 체험하고 있다. 미디어프론트 제공

이곳에서는 △정글 △바다 △겨울 △명화(名畵) 4개의 테마로 꾸며진 공간에서 AR 트릭아이뮤지엄의 콘텐츠 20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정글 존에서는 미디어프론트의 대표 VR 어트랙션인 △VR정글래프팅과 △VR정글광차를 추가로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VR정글래프팅’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비추어 보면 계곡을 질주하는 AR을 체험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이와 같은 AR과 VR 기술의 융합은 이번 행사를 맞아 미디어프론트가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고 사측은 강조했다.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콘텐츠 형태로 현지에 뜨거운 관심을 받아 행사 기간 중 수천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지난 주말 토, 일 양일간 방문자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 약 400명 중 89.2%가 “트릭아이에 AR을 더해 더 재미있었다”라고 답했다. 또 신보 지로(辛坊治郎), 타쿠토 오누키(大抜卓人)씨 등 오사카의 유명 방송인이 방문해 체험한 영상을 개인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추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같은 기간 신사이바시 상점가 곳곳에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기념하는 설치 AR도 선보여 연말연시 상점가의 축제 분위기에 열기를 더했다.

이벤트가 열린 다이마루 신사이바시점은 오사카 최대 번화가 신사이바시를 대표하는 명소로 픽사 체험전 “픽사 더 프렌드십”, 스누피 50주년 기념 이벤트 “피너츠(PEANUTS)” 등 유명한 곳으로 한국 콘텐츠로는 처음으로 이벤트 유치하여 눈길을 끌었다. 최근에는 일본 인기 모바일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 ‘NAKED’, 유명 아티스트가 합작한 체험형 아트 이벤트인 “몬스터 스트라이크 展”이 개최된 바 있다.

미디어프론트의 박홍규, 박수왕 공동대표는 “일본 고객에게 생소한 형태의 체험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고객 유치가 쉽지 않았으나, 뒤로 갈수록 방문자가 늘어났다는 것은 긍정적인 결과다.”며 “일본은 고객 수준이 매우 높은 시장인데, 새로운 디지털 융합 체험에 대해 가치를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된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미디어프론트는 작년 11월 빅뱅의 승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함께 참여하는 헤드락VR이라는 도심형 테마파크를 론칭하였으며, 12월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헤드락 VR 1호점을 개장하는 등 AR·VR을 활용한 공간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