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5 17:01 (수)
앤앤에스피·올리브텍, 랜섬웨어 침해대응 MOU 체결
상태바
앤앤에스피·올리브텍, 랜섬웨어 침해대응 MOU 체결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대응솔루션 공동개발 추진

[CCTV뉴스=이승윤 기자]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기업 앤앤에스피는 올리브텍과 지능화, 표적화 되고 있는 랜섬웨어 침해에 대응가능하고 위변조 및 삭제가 불가능한 WORM스토리지를 활용한 사업협력을 위해 1월 31일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2월 1일 날 밝혔다.

좌측부터 앤앤에스피 김일용대표 올리브텍 임장식대표 NNSP 제공

 

앤앤에스피는 일방향 전송장비 높은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 ‘사이버 해킹 방지를 위한 물리적 일방향 전송장비 국산화’를 통해 대용량 일방향 전송장비(P-Type) 개발했으며, 과기정통부 융합보안 기술개발과 시범적용 사업인 “정수시설 제어시스템 보호를 위한 보급형 일방향 통신장비 개발 및 시범적용”과제를 통해 통합형 일방향 전송장비(U-Type) 개발했다. 이렇게 개발된 장비들은 원자력, 발전소, 수자원 상수도, 열병합발전 등에 산업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올리브텍은 WORM 스토리지 시스템을 자체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국가기록원으로부터 공공기록물 표준기록관리시스템에 활용되는 아카이빙 스토리지 부문에 대한 호환 인증을 획득했고, 공공, 금융, 제조 및 서비스 분야의 200여 핵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앤앤에스피 김일용대표는 “최근 확산되는 랜섬웨어로부터 고객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양사의 핵심기술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