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텍, 중소기업용 보급형 ‘WORM NAS’ 출시
상태바
올리브텍, 중소기업용 보급형 ‘WORM NAS’ 출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텍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WORM(Write-Once Read-Many)’ 스토리지 영역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모두 집약해 중소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보급형 ‘WORM NAS’ 스토리지 ‘RN3130-WORM’과 ‘RN314-WORM’을 출시했다.

WORM 스토리지란 광-디스크(DVD-R)과 같이 한 번 기록하면 지정된 보존기간 동안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특수 보안 저장장치다. 이 기술은 네트워크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의 무단삭제 및 위.변조를 방지하는 대용량 고성능 WORM이자 NAS(Network-Attached Storage)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급의 대용량 고급 제품은 이미 국내의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을 포함한 200여곳 이상의 현장에서 해킹과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등으로부터 핵심데이터의 훼손 방지를 위한 목적으로 도입돼 운영되고 있다.

올리브텍이 새로이 출시한 중소기업 보급형 제품도 동일하게 엔터프라이즈 급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랜섬웨어 등 데이터를 인질로 금품을 요구하는 범죄적 악성코드에 대한 대응을 주요 목적에 추가했다. 보안투자 예산이 넉넉하지 못한 중소기업의 경우 랜섬웨어 대한 대비책은 실제 전무하다시피 하며 일단 감염되면 복구가 불가능한 것이 더 큰 문제다.

또한 DLP 등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이용해 데이터를 보호하는 조치를 하고 있으나 데이터 자체를 무단으로 삭제하거나 훼손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솔루션은 없는 관계로 해커에 의한 무차별 삭제나 변형 등에는 거의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RN3130-WORM과 RN314-WORM은 중소기업의 이러한 보안적 애로사항을 중저가 WORM NAS로 해결하도록 설계됐으며 특히 파일서버나 백업을 위한 NAS로도 동시에 겸용 사용이 가능해 NAS와 WORM의 이중 투자가 필요 없는 장점을 포함했다.

이 제품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제16회 중소기업혁신대전(16th innovative Technology Show 2015)’에 참가해 오는 9월9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1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