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마친 지니언스, “너의 전략은?”
상태바
IPO 마친 지니언스, “너의 전략은?”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7.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NAC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IoT 환경 단말 관리와 클라우드내 정보 접근 제어 눈길

[CCTV뉴스=최진영 기자] 지니언스가 지난 7월 24일 기업공개(IPO)에서 공모청약 922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약 1조 399억원의 증거금을 달성했다. ‘보안’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라는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있다는 점이 많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니언스가 내세운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은 기존 해외진출 실패공식과의 이별이다.

□ 미국법인 설립은 걸음마 단계…온라인 기반 비즈니스 도전

지니언스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계획을 수립하며, 지난해 기존의 실패공식을 답습하지 않고 온라인 영업 모델을 수립하겠다는 발표를 한 바 있다.

당시 오프라인 기반의 영업은 판매와 기술지원 비용이 과다하다는 판단을 내렸고 공공기관, 대형 고객사 위주의 비즈니스를 넘어 중소기업(SME)을 포함한 더 큰 시장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국내에서는 지니언스 NAC(Network Access Control, 네트워크접근제어) 시장 점유율이 50%에 가깝고 많은 도입사례와 다양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만 해외로 눈을 돌리면서 고객군이 달라진 셈이다.

때문에 지니언스가 해외시장이라는 점과 달라진 영업 환경에 얼만큼 적응할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