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모터 드라이브의 공간 절감형 '표면실장 저전력 모듈'
상태바
ST, 모터 드라이브의 공간 절감형 '표면실장 저전력 모듈'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6.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공간 절감형 표면실장 지능형 전력 모듈(IPM: Intelligent Power Module) 5종을 SLLIMM-나노 제품군에 추가했다. 이번 제품은 모터 통합형이나 공간 제약이 있는 드라이브에서 매우 낮은 정격 전압부터 최대 100W에 이르기까지 IGBT나 MOSFET 출력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모듈은 최대 20kHz에 이르는 주파수의 하드-스위칭 회로에서 특히 높은 전도와 스위칭 효율을 제공한다. 통합 게이트-드라이버 회로는 스위칭 전압과 전류 슬로프(dV/dt, di/dt)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EMI(Electromagnetic Emission)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열효율이 뛰어난 패키지로 제공되어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히트싱크 없이 설계가 가능하며, 2.7mm의 연면거리(Creepage) 및 2.0mm의 간격(Clearance) 덕분에 소형 듀얼-인라인 SMD 풋프린트 상에서 안전한 절연이 가능하다. 이 모듈의 핀 구성은 PCB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소형 팬과 롤러 셔터, 냉장고 컴프레서, 식기세척기, 배수, 재순환 펌프, 일반 저전력 모터 드라이브와 같은 다양한 가정용, 산업용 기기가 이번 새로운 IPM 제품의 저잡음 성능은 물론, 소형 사이즈, 높은 에너지 효율, 탁월한 신뢰성 및 안전성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게이트 드라이버와 500V MOSFET, 또는 600V IGBT/프리휠-다이오드 어레이와 함께 통합된 추가 기능에는 설계자가 최소한의 외부 부품으로 첨단 전류감지 및 과전류 보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독립적인 연산 증폭기와 비교기가 포함됐다. 또한 고속 결함감지, 인터로킹(Interlocking), UVLO(Under-Voltage Lockout)이 포함된 스마트 셧다운 기능이 모두 내장돼 있으며, 통합 부트스트랩 다이오드가 모듈의 게이트-제어 회로의 전원 공급을 간소화할 수 있다.

새로운 SLLIMM-나노 전력 모듈은 STIPNS1M50T-H, STIPNS2M50T-H, STIPNS2M50-H, STGIPNS3H60T-H, STGIPNS3HD60-H로, 1A, 2A, 3A의 전류 등급(25°C기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NSDIP-26L 풀-몰딩 방식의 듀얼-인라인 표면실장 디바이스로 패키징됐다. 엔지니어링 샘플은 현재 공급 중이며, 양산은 2017년 4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