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고객서비스 향상 위한 대대적 개편 단행
상태바
한국레노버, 고객서비스 향상 위한 대대적 개편 단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2.0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가 기존의 용산에 있던 PC 및 스마트기기 서비스센터를 강남으로 이전하고 고객서비스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하는 등 대대적인 고객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레노버가 한국에서 추진해 온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일관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서비스 철학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한국레노버는 오는 2월4일부로 기존의 용산 서비스센터의 운영을 중단하고, 2월6일부터 새단장을 마친 강남 서비스센터(서초구 서초대로 344 케이비빌딩 8층, 교대역 1번 출구 300m)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이전한 서비스센터는 유동인구가 많고 교통이 편리한 강남 지역에 위치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 한국레노버가 기존의 용산에 있던 PC 및 스마트기기 서비스센터를 강남으로 이전하고 고객서비스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하는 등 대대적인 고객서비스 개편에 나선다.

강남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확장된 제품 체험 공간에서 최신 제품들의 체험은 물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용산 서비스센터에 의뢰했던 제품과 서비스 기록 등이 모두 강남 서비스센터로 이전되어 운영된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 지역에 50여개의 서비스센터를 두고 있는 한국레노버는 2015년 10월 중국에 있던 콜센터를 한국으로 이전하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기술 지원 상담원을 배치해 서비스 강화에 나선바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고객지원 홈페이지에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개설하고, 보증기간 연장과 방문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레노버는 고객들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전용 소프트웨어인 ‘레노버 컴패니언(Lenovo Companion, LC)’의 안드로이드용 앱을 한국어 버전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는 모바일을 통해 가까운 서비스센터 위치와 연락처, 포럼(영문), 서비스 진행 상황, 자가점검기능 등을 제공해 고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한국레노버는 ‘LC’을 통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을 아우르는 통합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