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3D 오디오 기술 적용 VR 마이크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3D 오디오 기술 적용 VR 마이크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개의 우수한 성능의 캡슐을 사면체로 배열한 앰비소닉스 마이크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Sennheiser)가 작은 크기와 간단한 조작으로 현실감 넘치는 고품질 3D 음질을 구현하는 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 제품 AMBEO VR 마이크(AMBEO VR MIC)를 한국 최초로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젠하이저의 신제품은 사면체 배열로 네 개의 엄선된 우수한 성능의 캡슐을 사용하는 앰비소닉스(Ambisonics) 마이크이다. 네 개의 마이크 채널을 통해 생성된 A포맷 파일을 B포맷 파일 W, X, Y 및 Z로 전환해 주는 암호화된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 젠하이저가 3D 오디오 특성이 담긴 마이크 신제품 AMBEO VR MIC 제품을 선보였다.

A-B 포맷 인코더는 고객이 선호하는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에 따라 VST, AAX 및 AU 플러그인으로 사용 가능하며 맥 또는 윈도용 버전도 제공된다. 또한, 360도 VR과 AR 제작을 위해 설계돼 사용자에게 생동감 넘치는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담아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성능을 갖추도록 VR 콘텐츠 제작자들과 개발 전 과정에서 심층적인 테스트를 거쳐 기존 이머시브 오디오의 복잡한 마이크 셋업 과정 없이 사용이 가능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AMBEO는 젠하이저의 3D 이머시브 오디오 프로그램 및 등록상표로, 과거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환상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AMBEO 프로그램은 캡처에서 믹싱, 프로세싱에서 복원까지 전 제품과 기술을 포함한다. 특히, 오디오에 3차원 특성이 입혀진 AMBEO는 새로운 음향으로 음악 과 사운드의 폭을 넓혀준다.

카이 랭지(Kai Lange) 젠하이저 방송·미디어 제품 매니저는 “최근에 3D 비디오와 걸맞는 오디오를 캡처할 수 있는 소형 마이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하며, "VR 녹음 사운드 또한 3D로 해야 진정한 이머시브 사운드라 할 수 있다. VR/AR 제작을 위해 설계된 AMBEO VR 마이크는 사용자에게 생동감 넘치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해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캡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