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평창올림픽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 선정 비결은?
상태바
화웨이, 평창올림픽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 선정 비결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개가 넘는 대규모 경기장 망 구축,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네트워크 기업, 비전 등 강점 살려

화웨이가 2018 평창올림픽 네트워크 장비부문 공식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네트워크 장비는 공급하나 5G 관련 장비는 들어가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13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옌 리다(Yan Lida)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그룹 대표, 켈빈 딩(Kelvin Ding) 한국 화웨이 대표,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 등 화웨이와 평창올림픽 주요인사가 참석해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유선 네트워크 장비 및 관련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경기, 업무 및 데이터망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시간 경기데이터 전송, 광대역 인증, 대회망 보안 모니터링 등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옌 리다 대표는 “화웨이가 처음으로 후원하는 올림픽이라 이번 인연은 특별하다. 유치과정이 녹록치 않았지만 믿고 선택해줘서 감사하다”며 “올림픽 정신의 본질은 고군분투로 결과가 아닌 그 과정이 중요한데 화웨이의 가치관 역시 이 점과 같아 공통점이 있다. 평창올림픽에서 네트워크 관련 선진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화웨이는 140여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으로, 평창올림픽이 화웨이의 우수한 기술력을 지원 받아 첨단 ICT 올림픽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화웨이가 차기 올림픽인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화답했다.

화웨이는 2017년 3분기 내 모든 네트워크 장비 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평창올림픽 및 패럴림픽기간인 2018년 2월9일부터 3월말까지 올림픽 통신망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네트워크 기업 화웨이

위에 옌 리다 대표가 언급했듯이 시스코, HP 등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과의 경쟁을 뚫고 화웨이가 유치됐다. 1987년 설립된 화웨이는 2015년 연간 매출액 608억 달러를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속에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으로 우뚝섰다. 또한 화웨이 제품과 솔루션은 170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중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