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젯플래시850·외장하드 스토어젯 25MC’, C타입 전용 USB 드라이브
상태바
트랜센드 ‘젯플래시850·외장하드 스토어젯 25MC’, C타입 전용 USB 드라이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USB 인터페이스 타입-C를 채용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최신 모바일 기기가 잇따라 출시됨에 따라 USB 타입-C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주변기기 또한 속속 출시되고 있다.

트랜센드는 타입-C 전용 USB 플래시 드라이브, 외장하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 사용시 USB C타입 지원 모바일 기기, PC에 젠더나 케이블이 없이도 USB, 외장하드를 직접 연결할 수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파일을 전송, 관리할 수 있게 된다.

USB 타입-C는 USB 사용자 포럼에 의해 발표된 최신 USB 표준으로 애플사의 라이트닝 단자와 같이 상·하 구분이 없어 어느 방향으로도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USB 인터페이스로 알고 있는 단자는 컴퓨터 주변 기기에 가장 많이 보급된 일반 A 타입 USB 단자다.

▲ 젯플래시 850S

따라서 제품 구매 전 정확한 타입 확인이 필요하다. USB 타입 C를 채택한 대표적인 기기는 2015년형 맥북(12형), 2015년형 LG 그램, 구글 크롬북 픽셀 2 등이 있으며 LG G5, 샤오미 Mi-5 및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 7 또한 USB 타입 C 를 채택, 그 활용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트랜센드가 출시한 최초의 USB 타입-C 제품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 이미 1년 전 출시된 젯플래시(JetFlash) 890S는 일반 USB A타입 단자와 타입-C 단자를 일체형으로 갖추고 있는 모델로 일반 USB 포트를 갖춘 기기와 USB 타입-C 플랫폼 기기간 폭 넓게 호환된다.

이에 이어 최근 출시된 신제품 젯플래시 850S는 USB 타입-C 단자만을 갖춘 USB로 보다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 스토어젯 25MC

USB 3.1 타입-C 단자에 USB OTG(On-The-Go) 기술이 적용된 트랜센드 젯플래시 850S는 최대 130MB/s에 달하는 빠른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850S는 손으로 집기 편한 커브드 곡선 디자인으로 돼 있어 아주 작은 크기의 초소형 모델임에도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COB(Chip on Board) 설계가 적용됐으며 외부는 튼튼한 메탈 케이싱으로 먼지, 물기로부터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한다.

트랜센드는 충격 방지 시스템이 적용된 스토어젯(StoreJet) 25MC 외장하드를 출시했다. 슈퍼 스피드 USB 3.1 1세대 인터페이스로 빠른 전송속도를 지원하며 별도의 젠더 없이 USB 타입-C 포트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트랜센드 고유의 3중 충격 방지 시스템이 적용, 내부에는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해주는 서스펜션 장치가, 외부에는 충격방지 고무케이스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