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 발렛서비스’ 강남지역 공식 론칭
상태바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 발렛서비스’ 강남지역 공식 론칭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킹클라우드가 모바일발렛파킹(주차대행) 서비스인 ‘아이파킹 발렛서비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이파킹 발렛서비스는 도심과 같이 주차공간이 부족한 곳에서 아이파킹 앱을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발렛기사를 호출해 직접 픽업하고 주차를 해주는 서비스다.

기존 발렛파킹의 문제점이었던 발렛차량의 불법주차의 이슈를 해결한 점이 특징으로 발렛기사는 차량을 픽업해 아이파킹이 관리하는 주차장에 입차하고 주차 위치와 정보를 운전자에게 SMS로 발송한다. 또 강남역 인근의 경우 차량 출차시 기존에 발렛파킹을 맡긴 장소가 아닌 운전자가 있는 곳으로 차량을 옮겨주는 ‘픽업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공식 운영 기념 이벤트 중으로 강남지역에서 종일 8000원에 발렛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파킹 발렛서비스는 지난 3개월간의 시범 운영 기간 동안 71%에 달하는 발렛파킹 주차권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운전자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주차장 소유주와 외식업소를 포함한 소규모 상점 등에도 환영을 받으며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주차장 소유주는 아이파킹 발렛서비스에 주차 공간을 공유함으로써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중소형 상점은 주차장 없이도 고객에게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 특히 중소형 상점은 아이파킹 발렛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기존 발레파킹 서비스업체 이용시 지불해야 했던 매월 최대 500만원에 달하는 대행료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아이파킹 발렛서비스의 경우 가건물이나 천막으로 서비스하던 기존 발렛업체와 달리 아이파킹의 브랜딩이 적용된 발렛부스를 ‘발렛존’에 설치했다.

파킹클라우드는 현재 주차난이 심각한 서울 강남구에 아이파킹 발렛서비스 제공을 위한 80개의 발렛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달 내 관악구에서도 서비스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파킹클라우드는 서비스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발판으로 지속적으로 발렛존설치를 늘려 차후 이태원, 홍대, 신촌, 종로 등 서울 시내 유동인구 밀집지역은 물론 전국으로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하고 아이파킹과 제휴된 신한카드, 우리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의 카드사와 모바일 간편결제업체, 보험사, 내비게이션업체, 완성차업체 등 제휴사와 함께 제휴회원을 위한 발렛서비스 또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아이파킹 발렛서비스가 전국으로 확장돼 모바일 발렛파킹 서비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