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전국 향한 첫발 내딛어
상태바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전국 향한 첫발 내딛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회 발대식 개최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지회조직을 확대하면서 본격적인 전국단위 조직으로 발돋음했다.

협회는 24일 오후 5시 서울시 관악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서울지회 발대식을 열고 서울지회장에 김선경 경원직업전문학교 학교장을 지회 대표로 선임했다.

▲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서울 지회를 구축하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유종필 관악구 구청장 및 협회 회원사인 스트라타시스, 3D시스템즈, CEP테크, 세중정보기술, 티모스, 마크애니, 올어바웃웨어 등 산·학·연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선경 서울지회장은 인사말에서 18년간 직업교육을 진행하였던 경험을 살려서 3D프린팅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교육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되도록 노력 하겠으며 관악구에서 시작하여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 될 수 있도록 지켜봐 달라고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축사에서 3D프린팅이 미래먹거리로 주목 받고 있고, 의료 및 다른 산업으로 확대되는 것을 알고 있다며 3D프린팅서비스협회 서울지회장님께서 인력양성을 위해 하셨던 열정적인 모습을 기억하고 있고, 3D프린팅 활용교육 및 컨퍼런스가 관악구 청년들에게도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3D프린팅은 제조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생성, 가공 및 유통 또한 중요한 분야로 제조, 수요와 공급을 적절하게 연계 해주는 서비스의 확대가 필요하다.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는 이러한 필요성과 함께 3D프린팅 산업의 활성화가 전국적으로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는 다른 산업으로 융합되고 적용한 선도 사례를 창의메이커스 필드를 통해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